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장비 사용기

⊙ 붕어낚시 낚시좌대 접지좌대 발판좌대 ⊙ 알토 접이식 좌대 리무진 개봉기 ⊙

  

경기도 시흥에서 붕어낚시 낚시매장을 운영하시는 도사형님...

일하던 중간에 잠시 시흥 도사낚시 낚시방에 들러봅니다.

처음에는 시흥에서 중고낚시 전문점을 운영하시더니

최근에는 전국구로 중고낚시용품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낚시장비를 인터넷 도사낚시에서 판매하고 계시죠...

 

장비 업글하시는 분들께서는 새거사고 중고팔고

 한방에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낚시장비는 뭐든지 사고 뭐든지 판다' 고 하시네요 ㅎㅎ

매장운영도 하면서 수도권은 출장방문도 하실정도로 부지런한 낚시도사 형님 ㅋㅋ  

 

 

 

커피한잔 마시면서 일터를 둘러보다 신형좌대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붕어낚시좌대를 만드는 조구사 알토좌대 에서 신형 알토발판좌대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름은 알토접이식좌대 리무진 !!!

 

알토하면 유압식가스쇼바를 장착한 유압식발판좌대를 만드는 곳인데,

이번에 알토좌대를 국내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자랑을 하십니다 ^^ ㅎㅎ

 

 

 

 

경질알루미늄으로 만든 바디가 아주 깔끔해 보이는것이 매우 튼튼해 보입니다.

 

크기가 90*80 이라고 합니다.

딱 스텐다드한 접지좌대 크기입니다.

 

좌대에 낚시의자 앞다리를 걸치고 다리를 쭉뻗으면 발이 낚시대에 달랑말랑...

좌대낚시를 한번 해보면 얼마나 발이 편한지 금방 알수있죠 !!!

발이 편하며 밤낚시의 고단함이 반에반으로 줄어듭니다.   

 

 

 

 

경첩이 특이하고 예쁘내요. ㅎㅎ

젖히면 열립니다.

 

강화 알루미늄좌대가 들어보니 묵직합니다.

처음에는 7kg이었는데 낚시받침틀에 장대를 풀로 펴면 앞쏠리임이 있어서...

여기져기 튼튼하게 보강하며 무개를 늘려 좌대무게가 11.5kg 이라고 합니다.

 

 

 

 

내부모습입니다. 역시 튼튼하게 보입니다.

 

비어있는 공간에는 물통을 올려둘수 있는 선반이나 받침틀 크렝크 등을 수납하면 되겠네요.

 

 

 

 

좌대 앞다리 뒷다리를 펼쳐봅니다.

 

역시 유압식좌대 ^^

낚시가서 좌대설치 할때 다리 조립하고 해체하는 것이 제일 귀찮습니다.

특히 낚시하고 철수할때...

 

부드럽게 펼쳐지고 접혀지고, 물가에서 좌대설치하는데 넉넉하게 3분이면 족할듯 합니다. 

무지 편하네요 ㅋㅋ ^^

 

 

 

 

분리되어 있던 좌대 다리를 끼워봅니다.

 

노란색 버튼을 누르고 올리고 내리면 됩니다. 높이 조절은 반자동 이네요.

 

 

 

 

사각형으로 만든 십자형앞발은 안쪽발톱이 돌아가며 바닦을 잡아주고,

발목도 각도가 조절이 됩니다.

 

매우 공을들여 낚시좌대의 안정감을 도모했네요.

 

 

 

 

기본형 앞발은 6단계로 조절이 되는데 45cm ~ 80cm 까지 입니다.

 

따로 구입하는 롱다리를 장착하면 앞발의 길이가 71cm ~ 105cm 라고 합니다.

 

 

 

 

역시 가스쇼바가 달려있는 좌대 뒷다리...

 

뒷발의 길이는 13cm ~ 19cm 로 조절이 됩니다.

 

 

 

 

좌대 뒷다리도 조금 긴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뒷다리 역시 롱다리를 끼우면 31cm ~ 36cm 라고 합니다.

 

 

 

 

앞다리와 마친가지로 반자동으로 길이조절이 됩니다.

 

4단 조절입니다.

 

 

 

 

좌대를 펴고 양쪽측면의 가로바를 슬라이드 형식으로 밀어넣어 조여줍니다.

 

가로바로 고정해주는 접지좌대는 일명 갈메기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울령거리지 않죠 ^^

 

 

 

 

방문했을 때는 아직 시판전이라 스티거 작없이 안되어서 그냥 심플해 보이네요.

 

지금은 아마 한창 판매되고 있을 듯 합니다.

 

 

 

 

사무실 옆 계단에 설치해 봤습니다.

 

붕어낚시 낚시인의 입장에서 필요없는 것 버리고,

필요한 것 다 넣어서 심플하게 만든 매우 실용적인 알토좌대라는 느낌이 듭니다.   

 

 

 

 

작은 팁 하나 !!!

 

평지나 완경사에서 낚시하실때는 뒷다리만 펼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대와 받침틀을 연결하는 크렝크 구멍이 앞뒤로 타공되어 있어서 뒤집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토좌대 전용가방과 연장롱다리, 크랭크, 선반 등은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도 몰라요.. ㅋㅋ 도사낚시 도사님께 문의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도사낚시 치시면 나옵니다. ^^

 

 

 

 

받침틀 연결 크랭크 입니다.

 

좌대에 연결하는 부분을 일자형으로 파서 좌대에 연결하기 수월하게 만들었네요.

 

 

 

 

좌대 양쪽에 부착할 수 있는 선반입니다.

 

매우 고급지게 만들었네요. 손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마무리도 잘해두었구요.

 

 

 

 

아주 간편한게 끼울 수 있습니다.

 

크게 힘을 받는 부분은 아니지만 경험상 물통 등을 올려놓으면 매우 유용한 공간입니다. 

 

 

 

 

 

딱 보기에도 스텐다드 하면서 튼튼한 신형 알토접지좌대 리무진...

 

도사형님 대밖나셔요 ^^

 

 

 

 

개인적으로 좌대에서 낚시할때는 신발을 벋고 낚시를 합니다.

낚시하는 동안 매우 편안하지요.

 발이 시렵지 않게 좌대전용 가방안에 카펫트를 좌대크기에 맞게 잘라서 가지고 다닙니다. ^^

 

취향에 따라 차량용 필름으로 랩핑을 하시거나 시트지를 입히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매우 착해보이는 리무진 알토좌대 상면기 입니다.

 

 

 

posted by 낚시보감 붕어자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