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조길 정보/출조길 맛집

장사항 홍게사랑 !!! 속초홍게 장사항맛집 속초 홍게사랑 탐방기

 

 

속초홍게... 흔히 박달홍게라고 불리는 동해바다 속초의 대표적인 특산품 입니다.

서해안꽃게, 영덕대게와 함께 우리가 맛볼 수 있는 우리나라 게 입니다.

 

사실 꽃게나 대게에 비하여 어획향이 적어서 맛볼수 있는 기회가 적다보니

그리 유명세를 타지 않은 속초의 특산품인 수산물입니다. 

 

하지만 이번 속초출장길... 홍게제철 이라는 지인분들의 추천으로

속초홍게맛집으로 유명한 장사항홍게사랑를 방문하여

속초 홍게찜 맛에 푹!!~ 빠져 버렸습니다. ㅎㅎ

 

더하여 홍게살이 풍덩빠진 홍게라면은 너무너무 먹고싶은 음식이 되어버렸습니다.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출장길...

 

가족들이 해산물을 유독 좋아하는 터라

워낙 특산품과 맛집이 가득한 속초여행이 즐겁습니다.

 

특히 속초홍게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그덕에 집으로 돌아와서는 가족들과 함께 맛보기위해

홍게택배로 유명한 속초 동해인에서 장사항홍게를 택배로 시켜먹기까지 했답니다. ㅎㅎ

 

 

 

지인분들이 속초맛집 !!! 장사항맛집 !!! 으로 강력추천 해주신 홍게사랑입니다.

 

지금 제철인 동해안 홍게를 가장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수 있다는

현지인 맛집입니다.

 

 

 

사실 서울에서 살면서 아주 가끔 만나본 홍게는...

 

홍게가격이 비싸서 그런가 작고 먹을것 별로없는 그저그런 작은크기 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현지는 다르더군요.

 

아침에 공수한 손바닥만큼 거다란 박달홍게가 수조에 가득합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관광지 치고는 아주 깔끔한 실내가 눈길을 끕니다.

 

속초 현지분들로 보이는 노부부도 홍게찜을 맛고보 계십니다.

 

 

 

사장님 말씀이 깊은 바다에서 홍게를 잡을수 있는 어선이 한정적이라

늘 물량이 달리는 것이 속초홍게하고 합니다.

 

바로 잡아서 홍게찜으로 맛보아야 살 수율(살이꽉찬정도)이 100프로에 가까운

양질의 홍게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홍게사랑은 가장좋은 홍게만을 엄선해서 판매한다고 자랑도 하십니다.

 

 

 

속초의 홍게가격은 싯가 입니다.

 

홍게라면 오천원, 게뚜껑밥 천원, 소주 삼천원 ... 메뉴판이 simple 합니다. 

 

 

 

주방을 견눈질하니 홍게지는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홍게를 찜통에 놓고 30분 팍팍 !!!

 

더욱 중요한 것은 홍게를 먹기좋게 손질해 주시는 모습입니다.

 

 

 

메뉴판 만큼 간단한 밑반찬 입니다.

 

오로지 홍게만으로 승부를 하는 건가요?

하지만 의외로 미역국이 맛있더군요. 역시 청정바다 동해의 미역입니다.

 

 

 

홍게먹는법은 홍게전용포크만 있으면 됩니다.

 

좀 특이하게 생긴 홍게전용 꼬챙이... ㅋㅋ

 

 

 

와 !!! 주문한 홍게사랑 홍게가 한접시 가득 나왔습니다.

 

그냥 보자마자 감동이 밀려옵니다.

 

 

 

이렇게 커다란 홍게는 처음보는데...

 

말그대로 물이 꽉차있는 최상급의 제철홍게 라는것이 마구마구 느껴집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고 육즙이 뚝뚝 떨어지는 속초박달홍게...

 

다시말하지만 그냥 마주하는 순간 감동이 쫘르르 밀려듭니다.

 

 

 

육즙과 살과 알이 뒤석인 비쥬얼이 압도를 해주네요. ㅎㅎ

 

평소에 꽃게나 대게를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아마 입안에 침이 가득하실 계실겁니다.

 

 

 

다리도 먹기좋게 손질이 되어서 저의 입으로 들어갈 준비를 마쳤네요.

 

홍게손질법도 비법이 있나 봅니다.

 

 

 

평소 즐겨먹는 크레미보다 딱 !!! 30배쯤 맛있는 맛입니다.

 

포스팅 하는데 지금도... 나도모르게 침이 고이네요.

 

 

 

홍게맛의 백미는 몸통입니다.

 

발라먹을것 없이 그냥 한입에 넣고 마구마구 씹어주면 됩니다.

 

 

 

홍게가 이렇게 살이 많고 담백하면서도 달달한지 첨 알았네요.

 

속초가면 귀한 홍게를 맛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

 

 

 

홍게로만 배를 채워야 하나? 행복한 고민을 하는사이

 

홍게라면이 나와줍니다. 

 

 

 

맛있는 홍게가 라면에 풍덩 빠졌으니 맛이 없으면 거짓말 이겠지요.

 

홍게맛에 정점을 찍는 느낌이 듭니다.

홍게찜과 홍게라면은 정말 환상의 조합이네요 ^^

 

 

 

조금 짭짤하기는 하지만 게딱지에 라면을 덜어먹으니

 

감칠맛이 확 올라옵니다.

 

 

 

한국사람은 마무리에 역시 밥 한숟깔이 있어야 합니다.

 

게딱지밥으로 홍게파티를 마무리 합니다.

 

 

 

상위에는 게껍질만 수북히 쌓여 버렸습니다.

 

껍질에도 키토산이 가득할텐데 아깝네요 ㅎㅎ

 

 

 

처음으로 맛본 속초 장사항 홍게사랑의 홍게맛 !!!

 

너무 사랑스러운 맛에 만족하고 돌아섭니다.

 

 

 

다른 맛집도 많이 있겠지만...

 

제가 직접 경험한 속초 홍게사랑... 장사항 홍게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홍게사랑이 있는 속초의 장사항은 횟집도 아주 유명합니다.

 

같은날 경험한 장사항 또순이네 횟집 포스팅 입니다.

http://starfishing.tistory.com/194

 

즐거운 속초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