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조길 정보/출조길 맛집

⊙ 여주맛집 단골집 ⊙ 30년 전통의 사태찌개 전문점 ⊙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여주 현지인분들 사이에서 소문난 여주맛집 한군대를 소개받았습니다.

 

특히 술먹은 다음날은 어김없이 생각나는 여주 찌개맛집 이라고 합니다.

 

처음 먹자마자 '와! 맛있다' 라는 수식어 보다는 

맛보고 집에와서도 자꾸만 또 생각나는 여주 해장국 맛집 이라하니...

 

나도 먹어보자며 졸라서 맛보고 왔습니다. 

 

 

 

여주시 대신면에 위치한 맛집 !!! 사태찌개 전문점 여주 단골집입니다.

하얀건물에 빨간 간판이 인상적입니다.

 

빨간색은 식욕을 돋우는 색깔이라도들 하지요 ^^

 

 

 

 

30년 전통 단골집이라...

 

사태찌게 단일메뉴로 30년이상 장사를 하려면 맛은 당연하겠지요 ^^

 

 

 

 

여주 대신면 한자리에서 대를이어 단일메뉴로 장사를 하는 전통있는 맛집입니다.

 

원래 자그만한 가계였는데,

손님이 많아서 확장과 리모델링을 다시 한 것이라 합니다.

 

 

 

 

가계에 들어서니 무지 깔끔한 홀이 눈에 들어옵니다.

 

넓은 오프형 주방에 큰 방도 보입니다.

 

 

 

 

방안에는 핑크색으로 도배를 하셨네요 ^^ ㅎㅎ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아서 줄을서야 한다고 하여,

 가계 문을 열자마자 첫번째 손님으로 찾아갔습니다.

 

 

 

 

단골집 메뉴판 입니다.

사태찌개와 섞어찌개... 그냥 사태를 드시면 된답니다. ㅋㅋ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입니다. 아니 여주산 입니다.

여주 맛집을 찾다보면 거의 직접 농사를 지은 재료를 사용하시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찌개가 강해서 그럴까요?  반찬들은 푸릇푸릇합니다.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매우 맛깔납니다.

 

 

 

 

사태찌개가 나왔네요 !!!

 

처음 비쥬얼은 응? 뭐지? 국물많은 김치찌개인가?

 

 

 

 

한 그릇 떠서 자세히 봐도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돼지사태고기가 듬성듬성...

 

맛보기전에는 왜? 맛집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수저 맛을 보니 감동이 밀려옵니다. ㅋㅋ

 

시골냄새가 나는 고추장 맛이 확 올라오면서 진하면서도 새콤달콤 합니다.

그리 칼칼하지도 않은데 먹는 중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침이 마구마구 나오네요. ㅎ

 

쫀득쪽든한 사태고기의 식감도 아주 절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골집은 사태찌개 맛집 맞습니다.

여주 해장국 맛집도 맞습니다. ㅋㅋ 

 

 

 

 

 

밥도 두공기나 시켜서 국물까지 다 먹었네요.

정말 외모와는 다른 독특하면서도 끌리는 맛입니다.

 

메뉴판에 족발이 있어서 사가려고 물어보니... ㅋ

3일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나름의 비법으로 따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 어쩔 ㅋ

 

아무리 손님이 많아도 일요일은 무조건 쉰다고 합니다.

 

 

 

 

가계입구는 골목안에 자그마하게 만들어 놓고,

대로변으로 난 커다란 입구에서는 보란듯이 고기를 직접 손질하네요.

 

뭔가 자신감이 묻어나는 모습입니다.

 

혹여 여주시 대신면을 스쳐 지나가신다면 한번쯤 들려서 맛보기시를 강추합니다.

단골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ㅎㅎ

posted by 낚시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