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조길 정보/출조길 맛집

옥천냉면맛집 추천 옥천전통냉면 본점 !!! 서울근교 냉면맛집.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

이제부터는 점점 무더워질 시간만이 남아있네요 ㅎㅎ

 

무더워 지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우리나라 전통음식 냉면 !!!

평양냉면 함흥냉면이 이북에서 전해진 냉면이라면 남쪽에는 옥천냉면이 있습니다.

옥천냉면은 냉면과 함께 고기완자와 편육을 곁들이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붕어낚시를 즐기러 양평으떠난길...

조우분들과 맛있는 저녘을 즐기기위해 옥천냉면으로 유명한 양평맛집을 다녀갑니다.

 

양평군 옥천면 옥천리에 위치한 옥천냉면마을에서 옥천냉면맛집 으로 유명한곳 !!!

 

현지인분들이 알고찾는 옥천맛집 옥천전통냉면 본점 이야기 입니다.  

 

 

 

 

양평으로 향하는 국도를 달리다보면 양평바로전에 옥천냉면 간판이 바라다 보이는 곳이 옥천리 입니다.

 

길가에 보이는 옥천냉면은 몇몇집 이지만...

옥천리로 들어서면 수많은 옥천냉면집이 군락을 이루는 옥천냉면마을에 다다르게 됩니다.

 

저마다 원조 옥천냉면 맛집 이라고 간판을 내걸고 성업중입니다. 과연 어디가 정말 원조인지 ㅋㅋ

 

 

 

원조맛집은 대로변 보다는 쪽길에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지인 보다는 현지인이 찾아가는 현지인맛집을 아주 좋아합니다..

 

옥천냉면마을에서 현지인 분들이 적극추천하는 현지인맛집 옥천전통냉면 입니다.

 

예전에는 골목길 구석에 있던 곳이었는데 넓은곳으로 장소를 옮겼네요.

 

 

 

물낸면 ?? 비빔냉면 그리고 싸이드메뉴인 완자와 편육...

대부분의 옥천냉면집의 메뉴판은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지금 추천해드리는 옥천전통냉면 에는 천메뉴 무침이 특이합니다.

 

 

 

이른 저녘시간... 번잡함을 피해서 옥천전통냉면집에 찾아갑니다.

 

주차장도 크고 가계내부도 넓고 깔금해 보입니다. 

 

 

 

메뉴가 간단한곳의 특징인지...

 

주방도 번잡함이 없어 보입니다.

 

 

 

MBC 문화방송 찾아라 맛있는 TV에 소개된 곳이네요...

 

오래전 동내 저많치 안쪽에 자리한 작고 허름한 시절에 방송을 찍었나 봅니다.

 

 

 

이것저것 많아보이지만...  말그대로 냉면과 완자와 편육 입니다.

 

이곳만의 특색메뉴인 무침과 비빔냉면을 주문합니다.

 

갈비와 냉면을 함께하는 갈쌈냉면 이나 육쌈냉면 등등

차가운 냉면에 담백한 고기와 곁들여 그맛과 풍미가 더하는 냉면집이 많지요. 

 

옥천냉면은 냉면에 완자와 편육을 곁들여 먹는곳 입니다.

 

 

 

기본소스로는 식초와 소금 그리고 겨자소스가 보입니다.

 

물론 냉면에 들어가는 기본이지만 겨자는 무침을 드실때 필수소스입니다.

 

 

 

찬으로 나온 고추장 마늘 그리고 무절임 입니다.

 

일단 무절임을 맛보니 다른곳처럼 맹숭맹숭하지 않고 매콤새콤해서 좋습니다.

 

 

 

무절임이 맛있어서 중간에 두번정도 더 시켜 먹은듯 합니다.

 

무침에도 냉면에도 무절임을 곁들이니 너무 좋았습니다.

 

 

 

먼저 주문한 무침이 나왔네요 !!!

 

차가운 편육이 아니라 삶아낸 부드러운 삼겹살 보쌈고기를 파와함께 맛있는 양념에 버무린 모습입니다.

 

편육은 옥천냉면의 자랑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편육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요.

보기에도 먹기에도 전 무침에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그냥 맛을보니 보기와는 달리 많이 매콤하지 않습니다.

 

남녀노소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맛입니다. 

 

 

 

하지만 무침에 알싸한 마늘을 얻고 고추장과 겨자소스를 곁들이니...

 

말그대고 한잔 간절하게 생각나는 맛이 새콤 달콤 매콤함이 느껴집니다.

 

 

 

 

무절임을 더하니 그또한 정말 맛나더군요.

 

겨자소스를 그리좋아하지 않는데... 계속계속 먹었습니다. ㅋㅋ

 

 

 

시원한 육수와 함께 비빔냉면도 나왔습니다.

 

옥천냉면의 면은 주로 가느다란 세면을 사용하는 곳이 많지만 이곳은 중면을 사용합니다.

함흥냉면처럼 담백한 냉면은 세면이 어울리고,

칡냉면처럼 매콤한 냉면은 중면이 어울린다고 생각이 됩니다. 

 

 

 

옥천냉면 맛은 대부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집집마다 냉면육수를 내는 방법이 비슷해 보입니다. 

 

 

 

삷은 고기와 계란을 먼저 먹어줘야 든든하고 배속이 차갑지 않습니다.

 

냉면을 먹기전에 계란반쪽을 먼저 맛보는 이유 !!!

 

냉면의 면빨은 섬유질이 많아 매우 거칠어 계란노른자로 먼저 위벽를 보호해 줘야 한답니다.

또한 하나를 다먹으면 배가불러 냉면이 맛이 없을까봐... 반쪽만... ㅎㅎ

 

 

 

양도 푸짐하고 맛이 깔끔해서 좋은 옥천냉면 입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맛이죠.

 

 

 

중면인데도 면이 쫄깃하네요.

 

가위가 필요할 정도로 질기지는 않습니다.

 

 

 

먼저 맛보고 있던 무침과 곁들이니 냉면맛이 배가가 됩니다.

 

이래서 옥천전통냉면의 무침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서너명이 무침 하나에 각각 냉면을 즐기기에 알맞네요.

 

가족들과 함께 다시 찾아와야 겠습니다.  

 

 

 

서울근교 냉면맛집인 옥천전통냉면 본점 ...

 

옥천냉면마을의 수많은 원조 옥천냉면 맛집 중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차가운 면요리인 냉면이 생각나는 계절이 곧 다가오네요.

 

계란 먼저 드시는것 잊지 마세요 ^O^

 

 

.

 

...